2012년 8월 20일 월요일
내가 일베를 까는 이유
간단하다. 일베는 디씨가 아니기 때문이다.
일베는 디씨에서 자기에게 유리한 점만 차용한 디씨와는 전혀 다른 사이트다.그냥 디씨자료 베스트라는 명목을 가지고 있지만 디씨에서 빵터질 정도로 재밋고 웃기는 자료들은 다른 사람이 봐도 재밋는게 많다. 애초에 문화와 컨셉이 다른 사이트를 그냥 출신지가 같다는 이유로 동일시하는게 잘못되었다. 일베와 디시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자
일베와 디시의 차이점은 디시의 불문율이 거기선 지켜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디씨의 유명한 격언이자 불문율이 있다.
"너도 병신 나도 병신 우리끼리 싸우는건 병림픽"
이게 무슨 황당한 소리인가 싶겟지만 사실 이 규칙이 dc를 유지시키는 원동력이다.상대의 논리를 인정할 수 있다. 왜냐면 상대도 병신같은 논리니까.그리고 상대에게 말을 깔 수 있다. 왜냐면 병신이니까.나의 주장을 상대에게 강요할 필요도 없다. 왜냐면 그 주장하는 나도 병신이니까.뭔가 말이 안되고 어처구니없지만 그것이 문화다.
이 규칙은 거의 모든 갤러리에서 통용된다.예를 들자면 동프갤 사람들이 모든 사람들을 동방프로젝트 빠로 만들어야 한다는 사고를 본 적이 없다. 심지어 그 유명한 썩은 갤러리인 막장갤에서도 내가 더 막장 아니야 내가 더 막장 이런식으로 싸우는 애들이 많지. 전 한국인을 막장으로 만들 방법이 없을까 연구하는 막장갤러는 드물다 왜냐면 병신력 배틀임을 다들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베는 다르다. 일베인들은 자기를 스스로 깨우친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기에게 반대하는 사람들은 북한과 좌빨 언론의 선동, 조작에 넘어간 어리석은 사람들이며, 잘못된 길을 가고 있는 사람들이다.이는 현존하는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국가를 지키는 애국하는 길이며, 한 사람이라도 우리의 사고로 끌어들여야 하는건 (그들은 그걸 "산업화" 라고 부른다) 우리의 당연한 책무이다.
일베와 디씨의 차이점을 잘 알겟는가? 그들은 디씨의 병신같은 싸움만 배껴왔지 디씨의 마인드는 배껴오지 못했다 디씨의 유머자료를 가져올 수는 있어도 디씨의 마인드는 배낄 수가 없는거니까 그리고 그들은 산업화란 미명하에 수많은 사이트를 조롱하고 비꼬기 시작했다 그들의 관점에서, 오유나 mlb파크는 좌파 언론에 선동당해서 조작당한 생각없는 좀비들이 인 공간이므로 척결해야 하는 대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생각한다. 내가 곧 정의다! 내가 곧 애국이며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나라를 구원한 애국자다! 듣다 보면 기가 차는 생각이지만 그들은 종교처럼 그걸 신념화한다.그들의 종교적 신념앞에 사회의 논리는 무가치하다 그들은 특정 지역을 욕하면서 전혀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그들의 종교적 신념을 위해 필연적인 것이기 떄문이다.그리고 자기가 유리할 때만 디씨인의 방패를 쓴다. 이건 희화화다. 그냥 재미로 하는 거다.
디씨인들의 희화화는 그냥 웃으려고 하는 거다. 거기에 어떠한 정치적 의도도 없다. 그들이 노무현을 까든 이명박을 까든 그냥 그게 재밌어서 까면 아무 문제가 안된다. 그 자료가 재밌는건 사실이니까. 하지만 일베애들은 거기에 정치적 의도를 삽입한다. 정치적 의도가 있는 희화화는 정치적 술책이지 웃을 일이 아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여러분이 보시는 그 대로다. 나의 사고를 상대에게 쑤셔박는 행위는 바로 반발이 나오기 마련이다.일베인들은 충으로 불리기 시작했고 그들은 그걸 절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애국자고 깨달은 사람인데 왜 욕을 먹는가? 아 이건 다 좌빨에 선동당한 어리석은 우민이라서 그래. 더욱 산업화에 매진해서 나같은 꺠달은 사람이 환영받게 만들어야지.
사이비 종교와 네오나치를 섞어놓은 듯한 일베의 끔직한 자기합리화. 거의 토악질이 나올 수준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일베를 깐다.아직 어린 아이들이 일베를 따라하는거보면 겁난다.내 주변에도 잠복한 일베인이 있는거 아닐까 생각하면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